공지사항
HOME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필독]'비대면 온라인 강의 실시' 및 '학사일정 변경'안내

작성자
류윤영
조회
2112
작성일
2020.03.04
첨부

강의지원시스템_학생_메뉴얼.pdf



코로나-19 대응 대학원(일반, 산업, 교육 및 컨설팅) 학사운영 주요 변경사항 안내


우리 대학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개강일 및 등교일 연기 후 비대면 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등교일을 420일로 추가 연기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등교일 연기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감염증의 진행 추이를 보았을 때, 1학기 중 대면강의를 실시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판단하에 2020-1학기 전기간 비대면 수업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결정되어, 대학원 학사운영 주요 변경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아울러 우리대학은 현 재난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학생의 학습권 보호 및 수업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방안을 강구하여 운영 예정이오니, 다소 불편한 점이 있더라도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1. 2020학년도 1학기 수업운영 방안

전공과목 : 비대면 수업 [다만, 교과목 특성상 대면수업이 필요한 경우 6.1.() 이후 최대 3회에 한해 제한적 허용]

논문연구과목 : 담당교수 재량에 따라 대면 수업 가능

 

2. 주요 학사일정 변경 사항

학사일정

당초 (~에서)

변경 (~으로)

등교,기말고사 및 종강일

등교일

4. 20.()

등교일

1학기 전기간 비대면 수업

기말시험일정

6.15.() ~ 6.19.()

기말시험일정

6.15.() ~ 6.26.()

[2주간]

종강일

6. 19.()

종강일

6. 26.()

중간시험은 교과목 성격 및 수업상황을 고려하여 과제물평가, 온라인시험, 무시험 등 담당교수 재량에 따라 실시

기말시험은 당초 기말시험 1주 실시에서 예비 시험 주를 추가하여 2주에 걸쳐 실시하되, 담당교수 재량에 따라 비대면 평가 또는 대면 평가 실시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상황에 따라 일정은 추가 조정될 수 있음

 

3. 비대면 원격수업 운영방법

확인방법

- 대학 홈페이지 - KIT MENU 강의지원시스템 로그인(아이디, 패스워드는 원스톱서비스와 동일) - 내 강의실 수강과목별 학습 홈 공지사항

- 강의지원시스템 : http://elearning.kumoh.ac.kr

세부 운영방법

구 분

󰊱 과제물 대체

󰊲 동영상 강의*

󰊳 실시간 온라인 수업

사용

시스템

강의지원시스템(LMS)

강의지원시스템(LMS)

강의지원시스템(LMS)을 통해 외부 플랫폼 확인

교수-학생 간 상호 소통 후 활용성 높은 프로그램 사용

운영

방법

(교원) LMS에 과제물 부과

(학생) 온라인 과제물 제출

(교원) 제출 과제물 피드백

(학생) 피드백 정보 확인

(교원) 실시결과 출력물 학과 제출

(교원) LMS에 세부 운영사항 안내 및 동영상 강의 탑재

(학생) 세부 운영 사항을 참고하여 지정된 기한 내에 동영상 수강 완료

(교원) LMS에 세부 운영사항 안내

(학생) 지정된 외부 강의 플랫폼 및 세부 운영방법 확인

(교원-학생) 실시간 온라인 수업 진행

출석

인정

주차별 과제물대체 결과 확인 후 출석 인정

LMS에서 출석 확인 후 출석 인정

플랫폼 댓글 창과 실시간강의캡처를 통하여 출석 확인 후 출석 인정

 

4. 기타 학사일정은 대학 및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 바랍니다.

   문의전화 대학원지원팀 054)478-7014~6,7039

 

대학원(일반, 산업, 교육 및 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