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금오광장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공지사항

[수업] (5/13~5/14) 2024년 여름 계절수업 개설과목 및 수강신청 안내(수강요건변경)

작성자
손우정
조회
8012
작성일
2024.04.29
부서
교무과
내선번호
0544787031
첨부

2024 여름계절수업 과목 개설현황(추가개설 공지용-수강요건변경).xlsx

  - 개인PC문제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강신청 전 반드시 캐시 삭제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삭제방법]  * 엣지: 설정 및 기타 점 세개 클릭 - 설정 - 검색 데이터 지우기 - 쿠키,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삭제
                    * 크롬방문기록 방문기록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쿠키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삭제
  -  수강신청은 반드시 본인이 해야 하며 대리신청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수강신청 또는 수강취소가 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  타인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수강신청 내용을 변경하거나 수강과목 매매 행위가 적발될 경우 관련 규정에 의거 엄중히 처벌됨을 알려드립니다.
 

전기자기학2(EL3046-01) 과목의 수강요건이 

전자통신전공 2학년이상 → 전자통신전공 2학년이상 및 제어및로봇전공2학년이상으로 변경되었으니 수강신청시 참고바랍니다.


재무공학(LA0274), 리더십과커뮤니케이션(LA0264), 경영학원론(LA0268)과목의 수강요건이 

2학년이상수강가능 → 2학년 이상 수강가능, 경영학과 제외 로 변경되었으니 수강신청시 참고바랍니다.

공학윤리 (LA0326-01) 과목이 추가개설 되었으니, 수강신청 시 참고바랍니다.

2024학년도 여름 계절수업 수강신청 안내


변경사항 : 폐강과목 공지 및 수강취소,변경, 정원외 수강신청 일정이 변경되었으니 필히 확인 바랍니다.

수강신청 5/13-5/14, 폐강과목공고 5/22, 정원외 수강신청 5/28

유의사항 : 2024학년도 여름계절수업부터  정해진 수강료납부기간(6.3 ~6.5, 3일간)외에는 

수강료 추가납부기간이 운영되지 않으니,

반드시 기간 내 수업료를 납부완료하기 바랍니다.


◦ 계절수업 관련 문의처

     - 계절수업 전반 교무과 학사관리팀 ☎ 478-7031

     - 대구 통학버스 관련 학생처 ☎ 478-7040

     - 기숙사 관련 생활관 ☎ 478-7943(계절수업 생활관 신청 안내는 별도 공지 확인요망)


---------------------------------------------------------------------------------------------------------------------------------------------------------------------------------

수강신청인원이 개설기준인원에 미달될 경우(전공20명, 교양 30명) 과목개설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득이 필요에 의해 개설되더라도 과목별 성적평가기준은 수강생 수에 따라 변경되지 않으므로, 수강신청 및 과목수강 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대평가 과목의 성적분포비율

성적등급

A+~A

A+~B

C+~F

비 율(%)

0 ~ 30%

0 ~ 70%

30% 이상

100%

 예) 3명 수강 시

0명까지 가능

2명까지 가능

 1명 이상 필수


 예) 4명 수강 시

1명까지 가능

2명까지 가능

2명 이상 필수


  예) 5명 수강 시

1명까지 가능

3명까지 가능

 2명 이상 필수


  예) 6명 수강 시

1명까지 가능

4명까지 가능

2명 이상 필수


 예) 7명 수강 시

2명까지 가능

4명까지 가능

3명 이상 필수


예) 8명 수강 시

2명까지 가능

5명까지 가능

3명 이상 필수


예) 9명 수강 시

2명까지 가능

6명까지 가능

3명 이상 필수


예) 10명 수강 시

3명까지 가능

7명까지 가능

3명 이상 필수


예) 11명 수강 시 

3명까지 가능

7명까지 가능

4명 이상 필수




-------------------------------------------------------------------------------------------------------

◦ 수강 대상 본교 재적생(휴학생 포함수료생 및 학사학위취득유예자 수강신청 불가)

    ※ 휴학생도 수강신청 가능하나 복학 후 최소 1개 학기를 이수하여야 졸업가능

◦ 수강 신청 가능 학점 : 6학점 이내

◦ 수업 기간 `24. 6. 25.() ~ `24. 7. 15.() [5일 총15일 수업]

-------------------------------------------------------------------------------------------------------

 ◦ (학생개설과목 수업 시간표 및 강의계획서 조회 4. 29.()부터

    조회경로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수강신청-개설강좌조회]

  * 강의계획서는 입력이 완료된 과목만 조회 가능(강의계획서 입력기한은 5월10일까지임)

   * 개설강좌 목록 및 수강신청 제한 과목 : 첨부파일 참조  

   ---------------------------------------------------------------------------------------

◦ (학생수강신청(변경,취소기간 5.13.() 10:00 ~ 5. 14.() 18:00 선착순

   신청방법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수강신청-(계절)수강신청 입력]

◦ 폐강과목 공고5. 22.()

    - 폐강과목 수강신청내역은 일괄 삭제되므로다른 과목의 수강을 원하는 경우 수강변경기간에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을 하여야 함.

    - 계절수업 교과목 개설 기준인원

강좌구분

개설 최소 인원

비 고

교양

30명 이상

1교시 당

50분 수업

MSC

30명 이상

전공

20명 이상


◦ (학생) 수강 변경,취소(폐강과목취소자) 및 정원 외 수강신청(온라인)

   - 추후 별도 정정기간 없음.

    - 정원 외 수강신청 방법 : (학생원스톱서비스 신청 → (담당교수원스톱서비스 승인

    (학생 신청) 5. 28.() 10시 ~ 18시 [1일간]

    (교수 승인) 5. 28.() 10시 ~ 5. 29.() 18시 [2일간]

    - 정원 외 수강신청 유의사항 불가피한 사유(졸업마지막 학기에 졸업필수 학점 수강해야하는 등)

      한해 신청가능하나 과목담당교수가 온라인 승인해야 수강이 가능함(구두승인,메일승인은 불인정)

---------------------------------------------------------------------------------------------------------------

◦ 수강료 : 학점당 35,000(3학점 105,000, 2학점 70,000)

◦ 납부기간 6. 3.() ~ 6. 5.() 09:00~16:00 (농협 전국 지점)

    고지서출력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등록-등록금고지내역조회/출력]

     ※ 추가납부기간 없음기간 내 수강료 미납 시 수강신청내역은 일괄 삭제됨.

 -----------------------------------------------------------------------------------------------------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 수강취소 및 반환사유서(취소사유서 포함및 증빙서류를 교무과(본관 303)로 제출

    - 질병취업군입대 등 부득이한 사유로 계절수업 수강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만 신청 가능

      [증빙서류(입원확인서취업확인서입영통지서 등미지참 시 취소 및 환불 불가]

    - 일자별 수강취소 신청기간 및 환불금액

구 분

수강취소 신청기간

환불 금액

제출처

개강 전 수강취소

~ 6.24.()까지

수강료 전액

교무처

학사관리팀

(본관303)

수업일수 1/3이전 취소

~ 7.1.()까지

수강료의 2/3

수업일수 1/2이전 취소

7.2.()~7.3.()

수강료의 1/2

수업일수 1/2 초과

수강 취소 및 환불 불가

  ※ 취소 접수 후 교무과에서 수강신청내역 일괄 삭제취소신청 최종종료(24.7.3) 후 재무팀에서 환불금 일괄지급


 

2024학년도 여름 계절수업 세부 일정

 

추 진 업 무

일 정

확 인 사 항

◦ 계절수업 운영계획 수립

4.1.()

학부(공문 발송 및

홈페이지 공고

◦ (학생개설과목 수요조사 실시

4.11.() ~ 4.12.()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신청

◦ 개설과목 수요조사 결과 송부

4.16.()

교무과 → 학부()

◦ (학과개설과목 신청서 제출

4.16.(~ 4.24.()

학부(→ 교무과

◦ 교과목 개설 및 수강신청 안내

4.29.()

개설과목 알림 및 홈페이지 공지

◦ (교수강의계획서 입력

4.29.() ~ 5.10.()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입력

◦ (학생수강신청(신청변경취소)

5.13.() 10

5.14.() 18

-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신청

수강 신청변경취소 가능

◦ 폐강과목 공고

5.22.()

교무과 일괄처리

(폐강과목 수강신청내역 일괄취소)

◦ (학생(온라인)

수강 변경취소(폐강과목수강신청자) 

 정원외 수강신청

5.28.() 10~18

정원 외 수강신청은 

  원스톱서비스로 학생신청하여

  과목담당교수가 승인한 건만 인정

   (구두승인메일승인 불인정)

◦ (교수정원 외 수강신청 승인(온라인)

5. 28.() 10시 ~ 5.29.(수)18

◦ (학생수강료 납부기간

6.3.()6.5.()

(추가납부기간 없음)

원스톱서비스 고지서출력

(수강취소환불기준 반드시 확인)

◦ (학생수강료납부 내역 확인

납부 다음날부터 확인가능

원스톱서비스로 본인이 확인

◦ 개설과목 확정(최종)

6.12.()

교무과  학부()

◦ (학생&교수계절수업 실시

6.25.()7.15.()

5(총 15일 수업)

◦ (학생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요청

수강취소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본관 303호 교무과)

기간별 구분

개강 전(폐강과목 포함)

~ 6.24.()까지

수업료의 전액 환불

수업일수 1/3선 이내

~ 7.1.()까지

수업료의 2/3 환불

수업일수 1/2선 이내

7.2.()~7.3.()

수업료의 1/2 환불

◦ (교수성적 입력

7.15.() ~ 7.21.()

성적평가는 학사운영규정에 따름

◦ (학생&교수성적 열람 및 정정

7.22.() ~ 7.23.()

(학생)정정요청

→ (과목 담당교수정정처리

◦ 성적 확정

7. 25.()

()성적 확정 처리

 

2024. 4. 


교 무 처 장